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8.10.라오스

라오스 비엔티안 숙소): 패밀리부티크호텔 객실&조식 리얼후기

비엔티안 숙소 패밀리부티크호텔 리얼후기

[Family Boutique Hotel]

───────────────

비엔티안 패밀리부티크호텔은 라오스 여행 첫날

늦은 밤 도착으로 잠만 자려고 예약한 숙소입니다.

한국에서 라오스가는 항공편 대부분이 늦은 밤 도착으로

많은 여행객들은 라오스 여행 첫날 공항에 도착해

곧바로 심야벤을 타고 방비엥으로 넘어가는 일정이죠.

저희도 고민을 하긴했지만 5시간 비행 후 약 3~4시간

차를 또 탄다고 생각하니 넘 힘들 것 같더라고요ㅠㅠ

9박 10일 일정으로 여행기간이 그리 짧은 편도 아니기에

라오스 여행 첫날은 그냥 편하게 비엔티안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방비엥으로 넘어가는 일정으로 정했어요.

 

비엔티안 패밀리부티크호텔을 예약한 이유는?

비엔티안 1박 숙소를 어디서 할지 고민 끝에

저렴한 가격, 청결한 객실, 깔끔한 조식, 위치 등등

후기가 좋아서 예약한 숙소에요.

1박 3만원도 안 하는 가격!! 가성비 굿굿~

 

 

 

비엔티안 패밀리부티크호텔 위치는?

근처에 여행자거리, 남푸분수가 가까이 있고

편의점도 도보 3분, 좀만 걸어가면 환전소도 있어서

위치면에서 나쁘지 않은 숙소에요!

 

비엔티안공항에서 패밀리부티크호텔 이동수단은?

2018. 10. 27 비행기 연착으로

라오스 시간으로 밤 12시 가까이 돼서 도착했고

숙소까지 교통편은 7$ 정찰제 택시를 이용했어요.

정찰제라서 사기당할 걱정 NONO!

 

 

비엔티안 숙소 패밀리부티크호텔 객실편

▼▼▼

 

택시를 타고 패밀리부티크호텔 앞에 도착하니

밤 12시가 훌쩍 넘은 시각이더라고요ㅠㅠ

좀 일찍 도착했으면 편의점이라도 들릴려했는데

아쉽게도 편의점은커녕 비엔티안 공항내조차 문 연 곳이 없더라고요..

 

혹시 라오스 여행 가시는 분들중에서 저와 비슷한 시간대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음료와 컵라면이나 간식거리 정도 간단하게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엔티안 패밀리부티크호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체크인 14시 / 체크아웃 12시

 

호텔 문을 열고 체크인을 하려고 프런트에 가니

늦은 시간이지만 직원분이 친절하게도

"사바이디"라고 라오스 인사로 반겨주네요~

저희도 "사바이디"~

 

호텔 로비는 쾌적하고 깔끔한 편이었고

담날 버스 기다릴 때 로비에 있는 화장실을 잠깐 사용해봤는데

엄청 깨끗한 편이어서 좀 놀랐어요!! 만족감 up up

 

 

 

체크인 후 엘리베이터를 타러 GOGO !

라오스 숙소 대부분은 엘리베이터가 없는 편인데

패밀리부티크호텔은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사실 라오스 여행 전 숙소에 엘리베이터가 대부분 없다는 후기들을 보곤

"2~3층 잠깐 올라가는건데 뭐~" 이렇게 쉽게 생각을 했었는데

직접 가서 겪어보니 캐리어도 무겁고

더운 날씨 탓에 2층 올라가는 것도 생각보다 넘 힘드네요ㅠㅠ

제가 이번에 10일이나 여행 간다고 짐을 넘 많이 챙겨간 탓도있죠..

다신 이렇게 많이 안가져갈거에요ㅠㅠㅠㅠㅠ

힘드니까 나중에 숙소는 1층만 찾게되더라고요ㅋ

 

 

 

우리가 배정받은 객실은 406호!

저 카드안에 객실키와 조식쿠폰이 함께 들어있어요.

 

 

 

패밀리부티크호텔 스탠다드 트윈룸

 

객실은 생각했던 것보다도 방이 정말 좁은 편이었어요.

24인지 캐리어 2개도 겨우 펼쳤죠..

또한 창문이 객실 복도 쪽으로 향해있다 보니

아침에도 객실 안이 어두컴컴해서 답답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무슨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밤새 시끄러운 소음으로인해 잠을 뒤척거렸어요ㅡ,ㅡ

하룻밤 지낼 용도로만 잡은 숙소였기에 다행이었죠 ㅠㅠ

 

 

 

욕실은 객실에 비해서 공간이 넓은 편이에요!

청소상태 또한 휼륭한편!!!!

혹시 벌레가 있나 꼼꼼히 둘러봤는데 다행히 벌레는 한마리도 없더라고요 굿!

 

그리고 사진이 전부 크게 찍힌 이유는

라오스 유심을 장착하니 제 폰카메라가 갑자기 3~4배 크기로 확대돼서 찍히는거 있죠...

노트9 사자마자 라오스 여행간건데 라오스 여행 9박 10일 내내 사진이 크게 찍혀서 넘 짜증났어요ㅜㅜ

무튼 욕실 공간이 꽤 넓은 편이었는데 저게 최선으로 찍은겁니다ㅜㅜ

 

 

 

욕실 선반위에 세면도구는 샴푸랑 바디워시뿐~

전 별로 쓰고 싶지않아서 손도 안댔어요.

또한 친구랑 전 하루치만 일회용 세면도구를 준비해갔고

다음날 비엔티안 홈아이디얼 마트에서

샴푸, 린스, 바디워시 큰 거 구매해서 함께 사용했어요.

 

 

 

욕실 세면대 위엔 핸드워시와 일회용 칫솔, 치약이 비치되어 있어요.

이 땐 칫솔, 치약은 대부분 주나보다 생각했었는데

저렴한 숙소 및 게스트하우스에선 칫솔, 치약 대부분 안 주더라고요.

라오스 여행 시 칫솔, 치약은 필수로 챙겨갑시다!

 

 

 

비엔티안 숙소 패밀리부티크호텔 조식후기

▼▼▼

다음날 아침 일찍부터 조식당으로 했었어요.

조식당 위치는 2층!

 

 

패밀리부띠크호텔의 조식은 뷔페식으로 차려집니다.

즉석요리로는 달걀요리와 쌀국수가 있고

가짓수가 많진 않지만 잘 나오는 편이었어요!

제가 고수나 레몬그라스 등등 향신료들을 안 좋아하는데

일단 제 입맛에 너무 잘 맞았어요!!!

오몰렛, 쌀국수, 소세지 등등 다 맛있게 먹었거든요!

 

 

 

빵은 걍 구워먹는 식빵과 바게트 종류가 다지만

잼은 종류별로 있어서 나름 괜찮았어요.

 

 

 

특히 과일이 달달구리하니 진짜 맛있었어요.

수박, 메론, 용과 하나도 안 밍밍하고 당도가 꿀이에요!

그리고 주황색 저 과일이름 아는분있나요? 일단 파파야는 아닙니다!!

저 과일 달달해서 맛있어 보이길래 가져왔는데

아휴 무맛이에요! 진짜 아무맛도 안나요ㅋㅋㅋㅋㅋ

무튼 여러모로 저에겐 훌륭한 조식이었어요!!

 

─────────▼─────────

라오스 여행 첫 숙소!

비엔티안 패밀리부티크호텔 총평

가격은 약 3만원대로 저렴한 편이었지만

스탠다드 트윈룸 객실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일단 제가 이용한 스탠다드 트윈룸 객실은

방도 좁고 어두컴컴하고 방음 또한 전혀 안됩니다!!

차라리 돈을 조금 더 보태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객실을 이용한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가격은 5000원~10000원 정도 차이나는데

디럭스나 슈페리어 룸 보면 훨씬 좋아 보이더라고요!

그 외 장점으로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리했고

객실 및 화장실 청소상태도 우수한 편이었고

와이파이도 전 나름 잘 터졌고

2018. 10. 27 기준 직원분도 정말 정말 친절했어요!!!

마지막으로 가장 좋았던 점은 조식이에요.

숙소 가격에 비해서 잘 나오고 맛있어서 완전 만족!

숙소 리얼후기 포스팅은 요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