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18.10.라오스

라오스 자유여행): 항공권_진에어/라오스카이웨이 예약, 가격, 탑승후기, 기내식 총정리

 

친구랑 떠난 라오스 자유여행 9박 10일

(9박 11이지만 일정상 9박 10일이라고 씀)

여행기간 : 2018년 10월 27일 ~ 2018년 11월 6일

 

라오스 항공권 총정리 편

[예약, 가격, 탑승후기, 기내식]

 

<이용노선>

진에어 왕복_ 인천 ↔ 비엔티안

라오스카이웨이 편도_ 루앙프라방 → 비엔티안

 

 

1. 진에어 왕복 이용) 인천 ↔ 비엔티안

: 예약, 가격, 탑승후기, 기내식

──────────────────────

친구랑 20대 마지막 청춘여행을 위해 항공권을 알아보던 중

진에어 모바일 특가가 나왔길래 라오스 왕복 항공권을 구매했습니다.

 

 

라오스 여행기간은 10월 27일 토요일 출발

11월 6일 화요일 도착 일정으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천19:40 → 비엔티안 22:55 (한국시간 0:55)

비엔티안 00:25 (한국시간 2:25) → 인천 7:20

 

제가 이용한 라오스 왕복 항공권 가격은

진에어 왕복 항공권 구매 시 15% 할인 프로모션으로

1인 283900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했어요.

저흰 나름 저렴하게 라오스 항공권을 끊었다고 좋아했는데

며칠 뒤 진에어 다른특가로 더 저렴하게 나왔더라고요ㅡ,ㅡ

이래서 항공권은 사고 안보는게 답인가봐요 ㅠ_ㅠ

 

저가항공사의 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경우

대부분 기내식, 위탁수화물이 미포함된 경우가 많은데

진에어의 큰 장점은 특가 항공권 구매시에도

왕복 15KG 위탁수화물과 기내식이 포함되어 있어서

저가항공사를 같은 가격, 비슷한 시간에 이용할 경우

진에어를 추천드려요!!

 

 

 

▶ 진에어 탑승 수속절차

설레는맘으로 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했어요.

주말이고 면세점도 들려야해서 좀 일찍왔는데

진에어 카운터엔 이미 단체관광객들로 줄이 길어서

직원 추천으로 셀프체크인을 이용했어요.

셀프체크인 분명 아주 빠르고 간편해서 좋았거든요..!!

24인치 캐리어를 끌고 출국 심사장으로 들어가기전까지만해도요ㅠ_ㅠ

진짜 둘다 맹꽁이 아니랄까봐요......

항공권 가운데 도장이 찍힌 이유도 그것 떄문이에요ㅎㅎ

그래도 주말치고 인천공항 자체는 붐비지 않았기에

재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죠 휴~

무튼 셀프체크인은 빠르고 간편해서 강추합니다!!!!

 

 

 

밤 비행기라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며

설레는 탑승 준비~

 

▶ LJ051편, LJ052편 진에어 왕복 탑승후기

사진은 없는데 좌석은 3X3배열이였고

앞 좌석과의 간격이 좁아도 너무 좁았습니다 ㅠㅠ

인천에서 비엔티안까지 약 5시간이 넘게 걸리는데

둘 다 온몸이 저리가 지치고 넘 힘든시간이었네요..

그나마 다행이었던 건 비수기라서 자리가 남아돌아서

진에어 왕복으로 일행끼리만 앉아서 올 수 있었어요!

 

 

진에어 기내식

────▼────

 

 

인천에서 라오스로 이동할 때 준비해준 기내식이에요.

주먹밥 두덩이와 어묵조림, 감자샐러드가 나왔는데

차갑고 감자는 생감자 맛이 나고 간도 약했지만

기대를 안해서 나름 먹을만했어요.

주는게 어디에요 히히~

그리고 저녁 비행기라서 기분도 낼 겸 맥주 한잔하려고

생전 처음보는 대동강 맥주를 주문했는데

향도 쏘소~ 맛도 너무 씁쓸해서 제 취향이 전혀 맥주ㅠ

 

 

 

요건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인천올때 먹은 기내식이에요.

요거트, 머핀, 바나나 등등 넘나 맛있게 먹었어요.

왕복으로 빵이던 밥이던 기내식을 주니까 넘 좋았어요!

 

 

라오스 국내산 라오스카이웨이)

루앙프라방 → 비엔티안

: 예약, 가격, 탑승후기, 기내식

──────────────────

라오스 자유여행 9박 10일 여행기간 교통편은

비엔티안 → 방비엥(공항X) → 루앙프라방 미니밴을

루앙프라방 → 비엔티안 국내선 항공기를 이용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 비엔티안까지 교통편

버스, 미니밴, 국내선 항공기 이렇게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버스나 미니밴은 최소 8시간~10시간이 걸리므로

돈 or 시간 중 선택을 해야하는데

저희는 버스나 미니밴보다는 비싸지만 편하게 가려고

국내선 항공기를 선택했어요.

국내선 항공기를 이용하면 1시간도 안걸리거든요!

 

 

 

비엔티안 ↔ 루앙프라방 노선의 국내선 항공사는

라오항공과 라오스카이웨이가 있는데

전 가격이 더 저렴한 라오스카이웨이를 예약했어요.

루앙프라방 출발 10:30 ~ 11:20 비엔티안 도착으로 시간대도 좋았고요!

제가 예약한 라오스카이웨이 편도 가격54500원!

전 라오스 여행 떠나기 약 일주일전에

라오스카이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예약 대행해주는 업체보다 가격이 저렴했어요.

솔직히 라오스 물가치고는 저 가격도 비싸다고 생각해요..

 

 

 

제가 탑승한 라오스카이웨이(Lao Skyway)는

프로펠러 항공기인데 가까이서 보니 정말 작네요.

가격이 저렴해서 안전한게 맞는지 살짝 의심도 들었지만

다행히도 사망사고에 대한 기록이 없길래 일단 안심하고 탑승했습니다.

 

 

 

좌석은 2x2 배열의 구조인데

항공기 자체는 작지만 제가 탔던 진에어 항공기보다

좌석 가격이 넓어서 일단 편해서 만족스러웠어요!!

 

 

 

또 하나의 장점은 국내 저가항공사인데도 불구하고

기내식이 나온다는거에요!!

쿠키랑 물이 다지만 기내식을 주는게 어디냐며 맛있게 냠냠냠~

아 또한 위탁수화물도 포함이라는거!!

 

루앙프라방에서 비엔티안까지 항공기를 이용하면

1시간도 안걸리는 짧은거리기에 전 나중에 또 간다해도

걍 저렴한 라오스카이웨이를 이용할래요.~

 

─────────▼─────────

라오스 항공권 1인 총 경비

인천 ↔ 비엔티안 왕복 항공권

1인 283900원

루앙프라방 → 비엔티안 편도 항공권

1인 54500원

라오스 항공권 비용 총 합계

1인 3384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