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19.01.제주도

제주 올레시장 먹거리): 길거리 음식 먹방_흑돼지꼬치, 대게고로케, 문어빵, 땅콩아이스크림 등등..

 

 

시장구경은 제주여행 필수코스중 하나인만큼

제주여행 3일차, 서귀포 시내에 예약한 숙소 체크인 후

저녁먹기 전 군것질도 하고 구경도 할 겸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전 사실 평소에 시장을 즐겨찾는 편은 아니에요.

집 근처 아주 큰 전통시장이 있는데도 잘 안가거든요ㅠ_ㅠ

하지만 여행을 떠나면 그 지역 시장엔 꼭 들립니다.

제주도뿐만 아니라 국내든 해외든 여행 시

그 지역만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또 시장이잖아요.

흥미롭기도 하구요~

 

그럼 제주 올레시장 먹거리 탐방을 시작해볼까요~!!

 

 

숙소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인 올레시장에 도착했습니다.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을 찾은 건 두번째인데

기념품도 사고 회도 포장해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엔 기념품은 공항에서 가까운 동문시장에서 사고

서귀포 올레시장에선 오로지 먹방만을 즐겼답니다~

 

 

 

매일올레시장 먹거리 투어의 첫 스타트는

먹방전문 유튜버가 다녀간 현수막이 걸려있는

올레시장 초입에 위치한 지민원 흑돼지꼬치구이!

흑돼지 냄새에 이끌려 지나칠 수 없던 곳이에요ㅠㅠ

줄이 길 줄 알았는데 제가 다녀간 날이 겨울 비수기 평일날이라서

초입에만 사람이 몰려있고 비교적 한산한 편이었어요.

 

 

 

지민원 흑돼지꼬치구이 가격은 4000입니다.

올레시장에 흑돼지꼬치구이를 파는 곳이 여럿있지만

이곳이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흑돼지 삼겹살과 야채와 떡을 꼬치에 끼워

철판에 구워주는데 냄새부터 죽여줍니다ㅜㅜ

 

양념은 순한맛, 약간매운맛, 아주죽을맛

요렇게 총 3가지가 있으니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전 매운걸 못 먹어서 순한맛으로 주문했어요.

 

 

 

이따가 저녁도 먹어야해서 1개만 주문을 했습니다.

꼬치에 끼워져 있는 음식을 빼서 일회용 접시에

흑돼지와 야채, 떡을 먹기 좋게 잘라줘서 편했어요!

그 위엔 가쓰오부시가 토핑으로 사르르~

 

 

 

흑돼지와 대파, 양파, 파프리카

1개씩 꽂아서 먹으니 꿀맛~

흑돼지인데 안 맛있을 수가 없죠 ~!!

단, 삼겹살은 바로 안먹으면 식듯이 요것도 그래요.

길거리 음식은 역시 즉석에서 먹어야 제맛이죠~

그리고 올레시장은 길 중간에 긴 의자들이 있어서

길거리 음식 먹방을 즐기기에 넘 편하더라고요.

 

 

 

흑돼지꼬치구이를 먹고 두번째로 들린 곳은

비주얼 좋은 대게그라탕과 대게고로케를 파는

웰덤 대게고로케 가게에요.

제가 갔을 때 줄이 젤 길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요건 3000원짜리 대게그라탕인데 비주얼 죽이죠~?

고로케가 더 먹고싶어서 그라탕은 패스했는데

지금보니까 그라탕도 먹고올걸 아쉽네요 ㅠ_ㅠ

 

 

 

그리고 웰덤모듬꼬치도 맛있어 보였는데

전 대게고로케가 더 끌리기에

치킨불고기맛으로 1개만 사서 맛보기로 했습니다.

대게고로케 가격은 1개 2500원이고

고로케 종류는 총 6가지입니다.

(크림소스, 김치크림, 카레야채, 오징어잡체, 치즈, 치킨불고기)

 

 

 

뜨끈뜨끈 갓 튀겨 나온 치킨불고기맛 대게고로케를

받아서 살짝 식힌 다음 한 입 베어먹었는데

진심 핵핵핵 뜨거웠어요 !!!!!!

안에 육즙이 머금어져 있어서 엄청 뜨겁네요.ㅠ_ㅠ

그치만 튀긴건 역시 맛있습니다 ~!!

대게고로케는 밀가루로 만든 게 아니어서

생각보다 느끼하지도 않고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다음 먹거리는 문어빵 굽는 문빵9!

 

 

 

말린가문어를 갈아 볶은 보리와 함께 반죽 후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넣어다는 문어빵 1개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한마리에 2000원이에요!

 

 

 

갓 나온 문어빵은 반죽은 넘 맛있었는데

가운데에 치즈가 정말 조금 들어있더라고요~

딱 500원짜리 동전만큼 들어있달까요~?ㅎㅎ

 

 

 

문어빵을 먹은 후 시원한게 땡겨서 찾은 카페 쉬멍가!

예전에 우도에서 먹은 땅콩아이스크림이 생각나서

제주도 가기 전부터 땅콩아이스크림은 꼭 먹고 와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올레시장 구경하다가 마침 땅콩아이스크림 그림이 있길래 들어간 곳이랍니다.

 

 

 

아이스크림 종류는 우도땅콩아이스크림 외에도

오메기스크림, 한라봉아이스크림, 애플망고아이스크림, 아보카도

요렇게 총 5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오메기스크림도 넘 궁금하네요!!!!

 

 

 

제가 주문한 우도땅콩아이스크림은

바닐라 소프트아이스크림 위에

땅콩과 땅콩가루가 잔뜩 뿌려져있고

센스있게 뻥튀기까지 꽂아 나왔어요!

 

 

 

양도 제법 많고 달달구리하니 안 맛있을수가 없는 조합이에요!

특히 땅콩가루와 땅콩이 오독오독 씹혀서 고소한게 참 맛나더라고요~

우도에서 주먹만한 땅콩아이스크림 5000원 주고 사먹었었는데

올레시장 카페 쉬멍가에서는 단돈 3500원!

한가지 아쉬운 건 아이스크림이 바닐라에요.

우도에서 먹는 땅콩아이스크림 맛이랑은 달랐지만

가격대비 이정도면 꽤 훌륭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제주 특산품인 항금향도 구매했습니다.

올레시장 곳곳엔 귤은 물론 황금향, 천혜향, 한라봉 등등

많은 곳에서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렇게 지나가다 시식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전 몬딱이란 곳에서 황금향 맛보고

달콤해서 1kg구매해서 숙소에서 까먹었습니다.

가격도 1kg에 5000원 완전 저렴하쥬~?

귤도 섭스로 2개나 챙겨주시는 후한 제주도 인심 ><

 

 

겨울 먹거리 음식하면 생각나는 따끈한 어묵꼬치~

황금향사서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분식집에서 오뎅을 팔고 있길래 2개씩만 맛보기로 했어요.

추운 날 오뎅국물에 오뎅한입하니

그 순간 소확행이 따로있나 싶더라고요~!!ㅎㅎ

오뎅을 끝으로 제주 올레시장 먹거리 투어는 끝!

 

서귀포 올레시장 먹거리를 기대 만땅하고 갔었는데

제가 갔던 날 사람이 적은 편이라서 그런지

문 닫은 곳이 넘 많아서 아쉬웠어요ㅠㅠ

땅콩만두, 꽁치김밥 등등 더 여러가지 맛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시장 구경은 역시 꿀잼입니다!!!

제주도 서귀포 여행시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을 파는

올레시장에 한번쯤은 들려보세요~

 

아래 지도에 제가 먹었던 음식 위주로

위치 아는 곳만 추가했어요.

가실 분들은 참고하실 바래요~

 

 

 

 

 

 

제주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영업시간

07:00 ~ 21:00 ( 연중무휴)

제주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전화번호

064 - 762 - 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