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19.01.제주도

제주 서부권 관광지 유리의성 :: 가족여행 코스는 물론 커플여행 코스로도 추천하고 싶은 곳

 

제주 서부권 관광지 유리의성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 물론

커플여행 코스로도 추천할만한 곳

─────────▼─────────

제주여행 2일차, 저지리를 중심으로 하루일정을 계획한

제주 유리의성에 다녀왔습니다.

유리의성은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기도 한데

제주 서부권 관광지를 중심으로 여행코스를 정하면서 드디어 다녀올 수 있었어요!

전 제주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도 좋지만

다양한 매력을 지닌 테마파크 또한 너무 좋아하거든요.

유리의성은 유리를 주제한 유리 조형 체험 테마파크인데

생각보다 실내&실외 모두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넋 놓고 구경했던 곳이에요.

 

먼저 제주 유리의성 가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

제주 유리의성 렌터카, 자가용 이용 시 네비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464

제주 유리의성 대중교통 이용 시

제주공항이나 제주시외버스터미널 기준으로

유리의성까지 한번에 가는 버스는 없고

동광환승정류장까지 가서 환승해야 합니다.

동광환승정류장에서 820-2순환버스, 784-1, 771-2번 버스 탑승 후 유리의성 하차

협재나, 한림 방면에서 오실 경우엔

784-1번 버스 탑승하시면 환승X 유리의성 하차

또한 제주 유리의성은 오설록과 버스로 한 전거장으로

오설록 여행 시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이에요.

아 참고로 오설록에서 유리의성까지 버스로 한 전거장이지만

거리가 꽤 멀고 차도라서 도보로 오는 건 비추에요!

마지막으로 유리의성 대중교통 이용 시 가장 중요한 건

버스 시간표를 맞춰서 탑승하는 걸 추천드려요.

배차시간이 약 1시간으로 꽤 긴 편이거든요.

 

 

 

전 오설록 구경 후 820번 순환버스를 타고

제주 유리의성에 도착했습니다.

먼저 입장료를 끊기위해 매표소로 직행 GOGO!

유리의성 입장료는 성인기준 11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ㅠ_ㅠ

그래서 전 소셜커머스에서 할인된 가격에 미리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의 경우 다음날 한림공원도 갈 예정이기에

소셜에서 [한림공원+유리의성 묶음] 할인된 가격에

+추가로 7% 할인까지 더 받아 1인 14400원에 구매했습니다.

약 63%가 할인된 셈이죠!!~

제주도는 유료 관광지 1개만 구매 시 할인폭이 낮아

최소 2곳 정도 묶어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래는 제가 유리의성 입장권을 구매한 사이트인데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묶음 구매 시 가장 저렴한 편일거에요.

제주관광지 자유이용권 BIG 2·3·4·5 사러가기 

 

<출처 유리의성 홈페이지>

 

제주 유리의성 입장시간 : 09:00 ~ 19:00 (연중무휴)

단, 18시 매표마감!

여름시즌엔 밤 10까지 야간개장도 오픈하네요.

전 낮에도 만족스럽게 구경하다 왔지만

아간개장이 오픈하는 7~8월에 가서 예쁜 야경도 감상하고 싶어지네요!

 

 

<출처 : 유리의성 홈페이지>

 

이름이 유리이신분? 구슬이이신분?

현재 제주 유리의성에선 "유리", "구슬" 이름을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입장과 유리호박 기념품증정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매표소에서 본인 확인 후 받아가세요!

 

 

 

자 그럼 유리의성 입장권 교환 후

본격적으로 관람후기를 작성해볼게요 gogo !

 

 

 

제주 유리의성 입장 전 입구에 위치한 대형 빨간 와인글라스가 젤 먼저 눈에 띕니다.

알고보니 수천장의 유리 모자이크 타일로 글라스 표면을 장식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유리성벽 또한 수천장의 판유리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사실 위 정보들은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찾은 정보에요.

전 이런 정보들을 몰라서 아무 의미없게 지나갔던 곳이지만

이 글을 보신분들은 좀 더 의미있게 감상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출처 : 유리의성 홈페이지>

 

유리성벽을 지나 건물 안 실내로 들어오니

하늘과 맞닿을 듯 위로 길게 쭉~ 뻗은 잭과 콩나무 작품이 보이네요.

이 사진은 제가 실내 사진을 찍은 게 한장도 없다보니 관람 순서상

이해를 돕기위해 홈페이지에서 살짝 퍼왔습니다.

아직 전 블로거로서 정보를 드리기에 턱없이 부족합니다ㅠㅠ

 

첫 관람코스인 실내는 생각보다 볼거리가 적어

곧바로 야외로 이동했어요.

 

 

 

야외로 나오니 금붕어들이 물장구를 치고 있네요.

동심으로 돌아간 듯 금붕어 밥을 500원 넣고 뽑아서

금붕어에게 먹어주기 체험을 했는데

이 요망한 금붕어들이 제가 먹이주려는 걸 아는지

밥 주기 전부터 입을 아~ 벌리고 달려드네요ㅋㅋ

 

 

 

여긴 아기자기한게 꾸며진게

커플끼리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같은데요?!

 

 

 

위 장소는 수많은 보석들로 이루어진 보석터널인데

바람이 불면 유리보석들이 흔들려서 맑은소리를 냅니다.

유리소리가 너무 청아하게 맑아요!

근데 이런 터널은 야간개장할 때 와야지 예쁠 것 같네요~

 

 

 

제가 갔을 땐 1월초 겨울이라서 야외로만 다니기엔 쌀쌀했는데

때마침 실내 현대유리조형관이 나와서 좋았어요!

현대유리조형관은 세계의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 곳으로

볼거리 다양하고 예쁜 작품들이 꽤 많았어요!

유리의성에선 화장실은 한번도 안들렸는데

유리로 이루어진 화장실도 볼거리에 속하네요ㄷㄷ;

 

 

 

작품중에 눈에 가장 띄었던 작품이에요.

형형색색의 불빛을 내는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넘 예쁘지 않나요?~

마치 프랑스의 콜마르나 독일의 로덴부르크가

생각나는 동화마을 같다고나 할까요?!

아직 유럽여행은 한 번도 못가봐서 늘 꿈꾸고만 있답니다ㅠ_ㅠ

 

 

 

예쁜 유리조각의 말 조형물은

제가 말띠라서 기념상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작지만 임팩트가 있었던 오소록헌KISS길!

커플을 위한 포토존인가요~?ㅎㅎ

동백꽃이 활~짝 예쁘게 피어있는 곳이었어요!

전 빨간 동백꽃만 있는 줄 알았는데 분홍색 동백꽃도 있더라고요.

실제로 1월 제주여행 시 주로 분홍 동백꽃이 많이 피어있었어요!

 

 

 

유리의성 마법의 숲 곶자왈갤러리

유리의성 내에는 약 600m의 10~15분 산책로 코스인 곶자왈숲도 있답니다!

유리의성내에 숨겨진 제주스러움이 묻어나는 장소랄까요?

또한 경사가 없어 어린이, 어른 모두 수월하게 걷을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단, 유모차나 휠체어를 끌고 이동하기엔 무리일 것 같아요.

길이 마냥 평탄하지만은 않거든요!!

 

 

 

이 작품은 보석 거미줄인데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작품이네요.

아이들은 나비를 좋아하잖아요~?ㅎㅎ

 

 

 

제가갔을 땐 곶자왈 숲에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귀신이 튀어나올 것만 같은 음산한 숲속의 분위기를 자아냈어요.

특히 이 그네에 앉아있을때요!!!

 

 

 

알록달록한 예쁜 버섯들

예쁘면 독버섯아닌가요~?ㅎㅎ

 

 

 

이 길을 지나갈 땐 나무에 걸려있는 유리들이

바람에 흔들려 청아한 맑은 유리소리가 나는데

아무도 없는 숲길에서 맑은 유리소리를 들으니까

기분이 좋으면서도 뭔가 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고나 할까요~?

 

 

 

 

 

 

 

 

유리의성 마법의숲 곶자왈갤러리는

걷는 내내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으스스했지만

나비나무, 노루의정원, 특별한 크리스마스, 초가집, 유리잔, 감귤나무 등등

다양한 유리 포토존으로 꾸며져있어서 사진도 여러장 찍고

무엇보다 오붓하게 둘만의 세상을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곶자왈숲은 가벼운 산책로 코스지만 다듬어진 길이 아니다보니

유리의성의 주 고객인 아이와 같이오신 가족분들은 대부분 건너뛰는 것 같아요.

그치만 커플끼리 왔다면 곶자왈숲을 한번 걸어보세요.

중간중간 아기자기하고 유리로 된 포토존도 많아서

제주 커플여행 코스로도 전 손색없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요건 유리로 만든 장구?

이젠 다양하다 못해 장구 체험까지 할 수 있다니!!!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코스로 왜 제주 유리의성을 많이 찾는지 알 것 같아요!

 

 

 

유리 조형물들로 이루어진 야외공원도 조성되어 있어요.

정말 다양한 산책로 코스들이 은근 많아서

전 개인적으로 입장료를 제값주고 와도 안 아까울 것 같아요.

물론 이건 사람마다 만족도에 따라서 개인차가 있겠죠.

 

 

 

얘네가 제주 유리의성의 상징 캐릭터인 구슬이와 유리인가봐요!

앞에는 사랑, 건강, 성공을 빌며 동전 던지는 체험도 있어서

저희는 이제 건강을 생각할 나이라서 건강을 빌며 던졌는데

아아아아아악!!!!! 빗나가고 말았어요 ㅠ_ㅠ

근데 동전을 던지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으면 동전들이 사방팔방에

진짜 많이 떨어져 있어요!!!!!

 

 

 

이 유리말은 가격이 무려 1억 이천만원이에요!!!

후덜덜한 가격이죠. ㄷㄷ

 

 

 

유리로 만든 다보탑과 첨성대!

이걸보니까 경주여행 가고 싶어지네요..

얼마 전 배틀트립 장소로 경주가 나왔는데 몇 년 전 갔던

경주여행이 생각나기도 해서 다시 한번 가보고 싶더라고요!~

 

 

 

이 풍경을 끝으로 감상하며 유리의성을 빠져나왔어요.

 

버스타려고 버스 시간을 보니까 이미 지나갔네요..

구석구석 꼼꼼하게 구경하느라 정신팔려서

뚜벅이 여행시 가장 중요한 버스시간을 잊었지뭐에요ㅠㅠ

뚜벅이로 제주 유리의성을 가는분들은

꼭 버스배차 확인하고 관람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현재 유리의성에선 플리마켓도 열린다고 하네요.

4/21 ~ 5/26 매주 일요일 9시 ~ 14시

플리마켓을 함께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요일날 찾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제주 유리의성을 찾을 땐 제주도 서부권 여행 시

오설록티뮤지엄, 곶자왈환상숲, 항공우주박물관 등등

가까운 관광지끼리 묶어서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세요.

또한 다양한 유리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은 물론

다양한 포토존과 구경거리가 많아서

커플여행코스 가족여행코스 모두 추천드려요!